2. 담화분석.
2.1 청자를 고려하는 말하기 전략야구중계는 실제 대화를 하고 있는 해설자, 진행자와 그 밖에서 대화를 듣는 시청자의 이중적 청자 구조를 갖는다. 진행자와 해설자는 끊임없이 정보를 시청자에게 제공해야 하기 때문에 대화를 지속적으로 이어나가고어 상황의 변화에 따라 빠르
게스트와의 상호작용을 촉진하는 토크쇼 진행자와 흡사한 모습을 보여주면서 경기 진행도 해야 하는 두 개의 역할을 동시에 수행하게 된다.
아래에 제시된 예에서 초대 게스트에게 질문을 던지는 등 원만한 상호작용을 하기 위해 노력하는 동시에, 중계를 병행하는 캐스터의 모습을 볼 수 있다.
담화 또는 글의 내용을 정확하고 비판적으로 이해하고, 사상과 정서를 효과적이고 창의적으로 표현하는 능력을 향상시킨다. 또 국어 현상을 탐구하여 국어를 깊이 있게 이해하고 국어에 대한 의식을 높인다. 그리고 문학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문학 작품을 수용하거나 생산하면서 인간의
1. 리얼리티 프로그램에 대한 고찰 - TV 리얼리티
하나의 작품, 그것이 영화나, TV프로그램 또는 한 권의 소설이던지 간에 접한 후에 홀로 또는 공적으로 흔히들 따져보는 몇몇이 있다. 작품성과 흥미도, 그리고 현실성 즉, 리얼리티의 정도이다. 다수의 미디어는 리얼리티를 지니고 또 그 속에서의
중계하는 입중계(19.7%)보다 자국편성(67.9%)이 3배 이상이다. 이는 경성방송이 식민지 거주자를 위한 것임을 감안 할 때 당연하다고 볼 수 있으며, 스포츠 중계가 많았기 때문이라고도 할 수 있다.
<표1> 제 1방송(일본어)프로그램 장르별 방송 시간(분) (1933년 1월~12월)
장르
입증계
자국편성
계
보도
정보 습득의 중요한 수단으로서 의미를 갖는다.
이렇게 남의 이야기를 듣고 보는 즐거움을 주기 위한 텔레비전의 한 장르가 토크 프로그램이다. 토크 프로그램이란 진행자가 초대 손님과의 인터뷰, 토론, 담화 등을 통해 이야기를 구성하여 방청객과 시청자에게 보여주는 프로그램이다. 그 중에서도
시청률을 기록하고 있으므로, 연예ㆍ오락 프로그램 속 담화과정을 살펴보면서 사회적 차원의 외모 폄하 현상을 분석할 수 있을 것이다.
Ⅱ. 연예오락프로그램의 성격
한국의 연예오락프로그램은 매우 독특한 형식을 하고 있다. 이른바 연예인에 의한, 연예인을 위한 연예오락프로그램의 성격이 바
시청 및 채팅 참여 가능
- 2013 년 3월 멀티태스킹이 가능한 팝업모드 지원
- 2014년 구글 크롬캐스트를 통한 아프리카TV 앱 서비스 지원
기존의 회사명인‘나우콤’에서‘아프리카TV로 사명을 바꾸고 수익성이 떨어지는 사업들을 정리 후 아프리카TV에 집중.
- 유명 게임 리그 방송 및 BJ 중계 방송 (
시청자는 이 카메라 중 자신이 보고 싶어 하는 화면을 잡아주는 카메라를 선택하면 된다. 이런 스포츠 중계는 시청자들이 경기에 더 흥미를 갖게 해준다. 자신이 직접 경기장을 돌아다니며 관람하는 느낌을 갖게 될 것이다.
2) 타겟
a. 20~30대의 젊은 남성
해외스포츠에 관심이 많다. 야구에서 박
담화의 이해도 등을 끊임없이 고려하는 것을 말한다.
좋은 청자는 화자의 발화에 대하여 적절히 반응하는 태도를 지닌다. ‘적절한 반응 보이기’는 미소와 같은 긍정적인 표정을 짓거나 고개를 끄덕이는 등 신체적인 반응과 맞장구를 치는 등 언어적인 반응을 보이는 적극적인 듣기 태도의 하나로,